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뉴스

전라북도 제9기 꿈드림 청소년단 10명 위촉

출판저널 편집부 2023-03-22 14:12:27 조회수 313

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센터장 이상염)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로 구성된 꿈드림 청소년단 10명의 위촉식을 개최했다.

지난 21일 진행된 위촉식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대신하여 박현규 전라북도 교육협력추진단장이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및 단원증 수여가 진행되었다. 이후 청소년단 활동안내 등 사전교육이 이루어졌다.



(사진제공=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)


올해 9기를 맞이하는 전라북도 꿈드림 청소년단은 도내 학교 밖 청소년 욕구파악과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사회 등에 정책을 제안하고,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.

코로나 방역 강도가 완화됨에 따라 2023년도에는 다양한 오프라인 회의와 모임을 통하여 보다 내실있는 청소년단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.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이 더 나은 사회에서 성장하도록 공공정책과 사회인식 변화에 기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생각을 모으고 목소리를 낼 예정이며, 하반기에 예정되어있는 전라북도 꿈드림 사회참여 보고대회운영을 통하여 꿈드림 청소년단의 사회참여영역을 더 넓히고자 한다.

위촉식에 참여한 조한희 청소년은 전라북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고,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위하여 노력하고싶다.”고 소감을 밝혔다.

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멘토링 활동 외에도 심리상담, 급식지원, 건강검진, 생리용품 지원 등 만 9세에서 24세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. 인스타그램(@kdreamjb) 또는 카카오톡채널(전라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꿈드림))을 통하여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 정보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.


Copyright (c) 출판저널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