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서평

Home > 서평

어른의 문장들

출판저널 편집부 2025-06-24 12:48:32 조회수 46



번역가 박산호의 어른살이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담은 에세이 《어른의 문장들》이 출간됐다. 저자는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‘어른’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다루며, 우리가 흔히 겪는 삶의 문제들에 대한 성찰과 조언을 책 속에 함께 녹였다. 어른으로서의 삶과 그 속에서 느끼는 고민도 솔직하게 풀어냈다. 그리고 고민에 길을 터주고, 삶의 태도를 단단하게 다져준 문장을 함께 담아냈다.


번역가로, 부모로, 한 사람의 생활인으로서 지내오며 ‘어른’이라는 말의 진짜 의미를 되물어 온 박산호 번역가는 좋은 어른은 결국 타인뿐만 아니라 나 스스로와 잘 지내는 법을 아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된다. 그는 책 속에서 누구나 어른으로 살아가면서 겪는 마음의 진동을 함께 나누며, 거절하는 법, 변명하지 않고 맞서는 법, 끊임없이 배우고 나아가는 태도를 갖추는 법, 나답게 나이 들어가는 법처럼 어른으로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삶의 자세와 기술을 전한다.


누구나 언젠가는 어른이 된다고 하지만, 정작 우리는 ‘어떻게 어른이 되어야 하는지’에 대한 답 없이 살아간다. 나이가 들수록 분명해지는 건, 어른살이에 정답이 없다는 사실이다. 그래서 더 중요한 건 ‘태도’라는 걸 저자는 삶의 무수한 순간들 속에서 발견한다. 이 책에는 그 태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흔들림과 회복, 그리고 그 안에서 길어 올린 문장이 가득하다. 정답보다 태도를, 훈계보다 공감을 건네는 《어른의 문장들》은 ‘어른’이라는 말의 무게에 지친 이들에게 단단한 위로가 될 것이다.


도서정보  :  박산호 지음  |  샘터(샘터사)  |  272쪽  |  값 17,500원


Copyright (c) 출판저널. All rights reserved.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.